하 나나 고압세척기

1. 각질 제거

각질이 쌓인 피부는 푸석하고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화장이 들뜰 수밖에 없다. 중요한 약속이 있다면 4~5일 전에 미리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따라 스크럽이나 필링 제품, 각질 관리 클렌저 등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자. 건성 피부는 보통 1~2주에 1회 정도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적당하며, 각질이 일어났다고 느낄 때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다. 중성은 주 1회, 지성 피부는 주 2~3회 실시하는 것이 적당하다.

2. 시트팩으로 수분 공급

약속 3~4일 전부터 매일 저녁 시트팩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자. 저녁 세안 후 토너를 건너뛰고 10여 분 간 수분 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중요한 점은 시트팩이 마르려고 하기 전에 제거해야 한다는 것. 시트팩이 수분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일 때 제거해야 피부가 수분을 다시 뺏기지 않는다.


3. 아르간 오일

아르간 오일은 피부 보호와 보습력 강화, 잡티 및 기미 제거, 아토피 및 여드름 완화 등에 효과가 있으며 올리브 오일보다 두 배가 넘은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다. 약속이 다가오기 전까지 피부 타입에 맞추어 토너, 로션, 마스크 등으로 부지런히 활용하자.


4. 스팀 타월

스팀 타월은 단기간에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탁월한 방법이다. 타월을 물에 적신 뒤 물기만 조금 남아 있을 정도로 꽉 짜준 다음, 위생 비닐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1~2분 정도 돌려 뜨끈해진 타올을 얼굴 전체에 덮고 가볍게 찜질을 해준다. 스팀 타월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모공 입구를 열어주어 블랙헤드 제거에 도움을 준다.

5. 피부 마사지

약속이 남은 일주일 동안 2회 정도 피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마사지용 제품을 얼굴에 바른 뒤 손가락을 이용해 부드럽게 5분 정도 마사지해주면 푸석푸석하고 거친 피부를 예방할 수 있다. 마사지 후 피부에 남아있는 제품은 티슈로 세게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찍어낸 뒤 스팀 타월로 마무리한다.

6. 금주하기

술을 마시면 우리 몸은 알코올을 해독하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을 내보낸다. 자연히 피부는 바짝 건조한 상태가 되어 푸석푸석해지고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 또 음주는 피부에 염증을 유발하고 피지의 양도 증가시키므로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은 당연한 일. 약속이 잡힌 날까지 금주를 하자. 매끈한 피부도 얻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방법이다.

7. 충분한 수면

수면은 피부와 직결되는 문제이다.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신체에 피로가 축적되고, 스트레스는 배가 된다. 피부의 주적은 바로 스트레스라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면의 질도 챙겨주어야 한다. 충분한 숙면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 취침 전 반신욕을 하거나 침대맡에 아로마 향초를 켜두고 잠을 청하는 것도 좋다. 특히 약속 전날 밤 숙면은 필수!


8. 피부에도 휴식을

일주일 동안 관리한 피부는 이미 최고의 상태다. 약속 전날에는 그동안 자극받았던 피부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 피부에도 휴식을 선사하자. 스킨, 에센스, 로션 정도로 최소한의 화장품만 발라주고 그 이상 피부에 손을 대지 않는다. 피부도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하다.

9. 트러블 응급 처치

그간 열심히 피부를 관리했는데도 약속 당일 얄밉게 고개를 내민 트러블과 마주한다면? 급한 마음에 트러블을 메이크업으로 가리려 한다면 보기에 부자연스러운 데다 통증까지 동반할 수 있다. 깔끔히 세안을 마치고 기초화장 후 스팟 제품이나 트러블 패치를 활용해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운 뒤 메이크업을 시작하자.

10. 메이크업 직전 10분간 시트팩

피부가 건조하면 화장이 잘 뜨거나 쉽게 날아간다. 메이크업 하기 가장 좋은 피부 상태를 만들기 위해 메이크업 시작 직전에 10분간 시트팩을 해주자. 수분으로 쫀득해진 피부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한다.


소개팅 일주일전! 단기간 피부관리 팁

The post 소개팅 일주일전! 단기간 피부관리 팁 appeared first on 동까닷컴.


소개팅 일주일전! 단기간 피부관리 팁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